99s JOB Japan

일본에서 은행계좌 개설

일본에서 은행계좌 개설

일본 사설은행에서는 외국인 통장발급이 까다로운 점이 많습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통장 만들기가 힘들어졌는데요. 똑같은 이유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외국인이기 때문에 절차 및 심사가 더욱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외국인도 통장개설이 쉬운 곳이 있는데 바로 우체국입니다!

 

 

우체국 은행ATM기도 지하철 같은 곳에 많이 있어서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한 점이 없습니다.

 

하지만 우체국 통장을 만드는데도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통장 개설은 직장이나 집 주변의 우체국에서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헛걸음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주세요!

 

또한, 통장을 당일에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중앙 우체국 이라는 곳에서 심사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연말연시 휴일 기간과 겹쳐져서 그런지 신청 후 3주 정도의 시간이 걸렸어요.

 

그리고 우체국 통장을 만들면 캐쉬카드라고 함께 받을 수 있는데 신용카드나 한국의 체크카드 같은게 아닌 우체국과 우체국 ATM에서만 사용 가능한 카드입니다. 한마디로 통장을 카드처럼 만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생긴 카드입니다! 뭔가 복지관 출입카드 같이 생겼죠?

 

우체국 캐쉬카드입니다. 크기는 일반 카드와 똑같아요. 우체국 통장을 만드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일본 휴대폰 번호(회사 번호도 가능합니다.), 인감도장, 재류카드, 주민표(구약소나 시약소에서 주소등록 후 발급 가능 수수료: 300엔)

 

한번만에 통장 개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