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s JOB Japan

일본에서 휴대폰 계약

일본에서 휴대폰 계약

일본에서 통장을 만드시거나 일본에서 생활하시면 일본 휴대폰 번호가 꼭 필요하실텐데요. 이번에는 일본 휴대폰 개통에 대해서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일본은 한국과 같이 메이저 통신사에서 개통하는 방법과 유심칩을 사서 그걸 휴대폰에 등록하는 방법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이 두개가 어떻게 다른지 알아봅시다!

1.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한 개통

메이저 통신사를 통해 휴대폰 개통하면 보통 2년 이상 계약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사용하시던 휴대폰으로 계약하기에는 큰 부담이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위약금도 비싸구요. 그렇기 때문에 보통 휴대폰을 새로 사실 때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합니다.

 

그렇다면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하는 장점은 뭘까요? 그건 바로 빠른 스피드입니다.

유심 개통에 비해 빠른 속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한국과 비슷한 속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하시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과 같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없지만 “SNS, 유튜브 데이터 무제한+한달 50GB” 등의 플랜 등이 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제한 데이터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메이저 통신사의 단점도 있습니다. 장기간 계약, 비싼 위약금 등이 되겠네요. 그렇기 때문에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하실 때는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한달 통신료가 비싼 것도 단점 중 하나입니다.

 

메이저 통신사로 휴대폰을 개통할 때 필요한 것은 재류카드, 여권, 주민표(구약소나 시약소에서 주소등록 후 발급 가능 수수료: 300엔),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한국의 체크가드도 결제 가능한 카드도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경우 보증인이 필요합니다.(직업이 없으면 성인이라도 보증인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합니다.)

2. 유심을 이용한 개통

메이저 통신사의 단점을 보완한 유심 개통은 단기간 계약이 가능하고 저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워홀러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본에 입국하실 때 휴대폰을 바꾸실 분은 메이저 통신사를 이용해도 되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은 유심을 사셔서 개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심을 이용한 개통의 장점에는 어떤 점이 있을까요? 위에서 말한 단기간 계약과 저렴한 가격을 들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인데도 불구하고 “SNS무제한” 플랜 등이 있기 때문에 아주 만족스럽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럼 단점에는 어떤 점이 있을까요? 가장 큰 단점은 “느리다” 라는 점입니다. 특히나 한국의 인터넷 속도에 적응되어 있으면 많이 답답함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잘 살지 않는 곳 예를들어, 산, 시골 등에서는 전파가 잘 안잡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심 개통에 필요한 준비물은 주민표(구약소나 시약소에서 주소등록 후 발급 가능 수수료: 300엔),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한국의 체크가드 중 결제 가능한 카드도 있습니다.), 여권, 재류카드 정도가 됩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휴대폰을 새로 구매할려면 메이저,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사용하시려면 유심 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